KGB-아주캐피탈, 이사견적 및 전세금융상품 제공
옥션, 3월 한달 간 포장이사 무료지원 이벤트 실시
최근 전세값 대란 속에서 본격적인 이사철을 맞은 이삿짐업계가 소비자들에게 비용절감과 편익을 도모한 이른바 '이삿짐컨설팅사업'을 확대 중이다.
이삿짐업체들은 금융사와 업무제휴를 통해 전세금 대출을 알선하는 것은 물론 견적서비스부터 포장이사, 집안청소까지 이사의 시작과 끝을 원스톱으로 처리해주고 있다.
올 봄 본격적인 이사철을 맞아 이사컨설팅 상품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
이사짐 업계 바리스타, 엠플랜
이삿짐 중견업체인 KGB(회장 박해돈)는 '엠플랜(MPLAN, Moving Planner)'라는 브랜드로 원스톱 이사컨설팅 사업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아주캐피탈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고 이사컨설팅 및 금융상품판매 등 공동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지난해 이사전문 컨설팅업체인 '엠플랜'을 설립한 KGB는 이사, 택배 등에 대한 견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품격 포장이사'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엠플랜은 이사상품에 대해 고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게 장점이다. 우선 △바닥재 보호용 보강작업 △가구 상편의 구름먼지 제거 작업 △가구자리 물걸레 작업 △실내화 착용 청결이사 △냉장고 클리닝 △싱크대 청결 서비스 △정리 완료 후 전체 먼지제거 △스팀청소 등 8가지 추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윤명흠 KGB 엠플랜 경영팀장은 "청소, 인테리어, 재활용 같은 부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한 차별화된 이삿짐 서비스"라며 "고객 개개인의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이삿짐업계 '바리스타'가 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
옥션, 고객추첨 무료 포장이사
온라인쇼핑몰 옥션은 포장이사 비용을 무료로 지원하는 '봄맞이 이사 체인지업' 이벤트를 내달 20일까지 진행한다.
우선 쇼핑몰 고객(가구/생활/팬시 구매고객 대상) 중 추첨을 통해 이사비용은 물론 청소 도우미를 지원한다. 5만원 이상 구매한 응모고객 중 1명을 추첨해 60만원 상당의 조영구 포장이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 1만원 이상 고객 3명에게는 1일 청소도우미 상품권과 총 500명의 당첨 고객에게는 화장지 24롤, 물티슈 3팩, 키친타올2롤 등 생필품 집들이 선물 4종 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이 밖에도 가구 등 인테리어 소품에 대한 20~30% 할인도 이 기간 동안 함께 선보인다.
옥션 관계자는 "고물가와 전세난으로 서민경제가 어려워진 시기에 이사까지 해야 하는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사비용 지원 및 관련 상품 행사전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